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철현·조계원 공동 공약 발표…“여수 중심 전남동부권 시대 열 것”

주철현·조계원 공동 공약 발표…“여수 중심 전남동부권 시대 열 것”

  • 기자명 김려근 기자
  • 입력 2024.03.20 15:44
  • 수정 2024.03.20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민주당 주철현·조계원 후보 ‘4.10 총선 1차 공동 공약’ 발표

세계적 해양관광도시 조성,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여수고속도로 등 1차 공약 제시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여수시 갑·을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주철현·조계원 후보가 20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1차 공동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두 후보가 지난 8일 공동선언으로 여수 갑·을 지역 간의 갈등과 대립, 분열을 종식하고, 화합과 상생협력으로 시민과 지역 정치권이 하나가 되겠다는 여수시민과의 약속을 구체화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주철현·조계원 후보는 화합과 상생협력의 약속을 믿고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여수시민 덕분에 저희 두 사람이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됐다, “여수 갑·을이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쳐, 여수 균형발전을 위해 준비한 공동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이날 공동공약으로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집중 조성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설립 실현 여수시민 자긍심 회복을 위한 여수고속도로 건설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우선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여수항 종합발전 연구용역의 결과를 ‘2025년 국가항만기본계획의 수정계획에 반영하고,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공공개발을 주도하는 여수박람회장의 사후활용의 신속히 추진하며, 정부 해양레저관광 진흥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전담할 ’(가칭)해양레저관광진흥공사를 여수시에 유치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여수전남대학교병원 설립을 위해, ’전남대학교병원 여수분원설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재추진하여 여수대학교 통합에 따른 정당한 보상을 반드시 받아내고, 시민 여러분의 숙원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 국토교통부가 진행 중인 여수고속도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이 여수시민들의 뜻에 부합되는 최적의 결과가 나오도록 도모하고, 용역 결과를 반영해 고속도로 건설에 신속히 착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주철현 의원은 끝으로 이재명 당대표와 뜻을 같이하는 저희 두 사람의 하나된 힘으로 새로운 정치와 균형발전을 통해 강성한 여수를 만들고, 나아가 여수가 중심이 되는 전남동부권 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강조하며, “여수 발전을 위해 4.10 국회의원 선거에 꼭 참여하셔서 소중한 1표를 주철현과 조계원에게 행사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남도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